비밀번호

블랙핑크 '로제', 타이틀곡 아닌 수록곡 ‘Gone’으로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1위 - 커뮤니티2 홈페이지 넷퓨

  • 구름많음속초8.6구름많음북춘천9.3흐림철원11.0구름많음동두천13.6맑음파주10.7맑음대관령2.5구름많음춘천10.2구름조금백령도8.8구름조금북강릉8.8구름조금강릉9.2구름많음동해10.2구름많음서울17.7구름많음인천14.0흐림원주14.9박무울릉도12.8흐림수원16.4구름많음영월11.6구름많음충주15.1구름많음서산13.4흐림울진12.3구름많음청주15.3흐림대전14.9흐림추풍령12.8박무안동13.6흐림상주13.8흐림포항14.6구름조금군산14.2박무대구13.8비전주15.3박무울산13.3구름많음창원14.4박무광주15.8비부산14.2맑음통영14.2박무목포14.0흐림여수15.0박무흑산도12.1구름많음완도15.5구름조금고창14.1흐림순천14.6흐림홍성14.3구름많음서청주12.8흐림제주16.0맑음고산15.4흐림성산15.3구름많음서귀포16.7구름조금진주13.3맑음강화11.7구름많음양평14.0구름많음이천14.8흐림인제6.8흐림홍천10.4흐림태백9.7맑음정선군8.0구름많음제천10.3흐림보은13.7구름많음천안13.0구름많음보령12.5구름많음부여14.1흐림금산13.4흐림세종14.1흐림부안14.1구름많음임실14.3흐림정읍15.2구름많음남원14.7구름많음장수13.5맑음고창군14.8흐림영광군14.1흐림김해시14.0흐림순창군14.8맑음북창원15.0흐림양산시15.2흐림보성군15.7흐림강진군15.9흐림장흥16.0흐림해남15.1흐림고흥15.2맑음의령군13.5구름많음함양군13.9흐림광양시14.6맑음진도군14.1흐림봉화12.4흐림영주13.7구름많음문경13.1흐림청송군12.3흐림영덕12.7흐림의성13.9흐림구미14.2흐림영천13.5흐림경주시13.2구름많음거창13.0구름많음합천14.1맑음밀양14.8구름많음산청13.6흐림거제14.1흐림남해14.5흐림북부산14.8
  • 2024.04.30(화)

음악HOT ~ 한 음악소식을 전달합니다.

블랙핑크 '로제', 타이틀곡 아닌 수록곡 ‘Gone’으로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1위

블랙핑크 로제가 여성 아티스트로는 최초로 타이틀곡이 아닌 수록곡으로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정상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20210413211911-52971.png


로제의 첫 싱글 앨범 ‘R’에 수록된 ‘Gone(곤)’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15주차 집계 기간 (4월 4일 ~ 4월 10일) 동안 3,410만 뷰를 기록하며 1위의 자리에 올랐다.

‘Gone’은 지난 1월 블랙핑크의 온라인 콘서트를 통해 선공개돼 팬들의 많은 기대를 모은 곡이다. 팬들의 기다림을 증명하 듯 ‘Gone’ 뮤직비디오는 공개 14시간 만에 1천만 뷰 돌파하며, 발매 첫날 부터 주간 케이팝 레이더 1위의 자리를 확정지었다.

이에 케이팝 레이더 측은 “여성 아티스트 중 수록곡으로 주간 케이팝 레이더 정상을 차지한 뮤직비디오는 로제가 최초”라며 “‘Gone’ 뮤직비디오도 내달 중 1억뷰 달성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에서는 아스트로의 ‘ONE(원)’ 뮤직비디오가 1,736만 뷰를 기록하며 2위에 올라 눈길을 끈다. 이어 웬디의 ‘Like Water(라이크 워터)’는 743만 뷰를 기록해 7위로 새롭게 진입했다.

이 외에도 방탄소년단의 ‘Dynamite(다이너마이트)’(1,666만 뷰)를 비롯해 T1419의 ‘EXIT(엑시트)’(912만 뷰), 로제의 ‘On The Ground(온 더 그라운드)’(879만 뷰),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744만 뷰),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721만 뷰),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킬 디스 러브)’(671만 뷰),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하우 유 라이크 댓)’(658만 뷰) 등도 TOP10을 차지했다.

한편 케이팝레이더는 케이팝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팬플랫폼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을 선보인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음악업계를 위하여 전체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팬덤의 규모와 변화량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무료로 오픈한 서비스다.

현재 국내 570개 팀의 실시간 뮤직비디오 조회수, 유튜브 구독자, 트위터, 인스타그램 팔로워 등의 변화량을 웹사이트 형태로 제공하고 있으며 매년 ‘케이팝 세계지도’를 공개해 오며 화제를 만들고 있다.

특히 지난해는 트위터와 공식 파트너 협약을 맺고 케이팝의 10년 성장 그래프와 현황을 발표했다.

 

본 게시물은 커뮤니티2 홈페이지 데모페이지 입니다.
등록된 게시물은 테스트용이며 비회원이 복사한 자료일수도 있습니다.

전체댓글0

검색결과는 총 15건 입니다.    글쓰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