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방탄소년단 ‘Butter’ 뮤비 97시간만에 2억뷰 돌파! - 커뮤니티2 홈페이지 넷퓨

  • 구름조금속초9.1구름조금북춘천9.9구름많음철원11.4구름많음동두천13.3구름많음파주12.8맑음대관령2.9구름조금춘천10.7박무백령도9.4맑음북강릉8.8구름많음강릉9.3흐림동해11.0흐림서울17.6구름많음인천15.3흐림원주15.6박무울릉도12.6흐림수원15.3흐림영월13.3구름많음충주14.0구름많음서산13.3흐림울진12.3흐림청주16.1구름많음대전15.1흐림추풍령12.8박무안동13.7흐림상주14.0흐림포항14.7흐림군산14.5비대구13.8흐림전주16.1흐림울산13.1흐림창원14.9흐림광주15.7흐림부산14.5흐림통영14.1박무목포14.6흐림여수14.9박무흑산도12.8흐림완도16.1구름많음고창14.6흐림순천14.7박무홍성13.5흐림서청주13.8비제주15.8구름많음고산15.2흐림성산15.3흐림서귀포16.9흐림진주14.0구름조금강화14.0흐림양평14.1맑음이천14.9맑음인제7.3구름조금홍천10.6흐림태백9.5흐림정선군10.3구름많음제천12.7흐림보은14.1맑음천안13.9맑음보령12.3맑음부여13.8흐림금산13.7흐림세종15.1흐림부안15.2흐림임실14.4흐림정읍15.3흐림남원14.9흐림장수13.5구름많음고창군14.8맑음영광군14.1흐림김해시14.1흐림순창군15.0흐림북창원15.6흐림양산시15.0흐림보성군15.7흐림강진군15.9흐림장흥15.7흐림해남15.4흐림고흥15.2흐림의령군14.8흐림함양군13.8흐림광양시14.9흐림진도군14.9흐림봉화12.7흐림영주13.7흐림문경13.9흐림청송군12.7흐림영덕12.9흐림의성14.1흐림구미14.3흐림영천13.6흐림경주시13.2흐림거창13.0흐림합천14.2흐림밀양15.1흐림산청13.7흐림거제14.2흐림남해14.5흐림북부산15.1
  • 2024.04.30(화)

음악HOT ~ 한 음악소식을 전달합니다.

방탄소년단 ‘Butter’ 뮤비 97시간만에 2억뷰 돌파!

그룹 방탄소년단이 2주 연속으로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1위의 명예를 차지했다.

 

20210601115824-53436.png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발표! 방탄소년단 뒤이어 에버글로우 TOP10 새롭게 진입

지난 21일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Butter(버터)’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22주차 집계 기간 (5월 23일 ~ 5월 29일)동안 약 1억 2,600만 뷰를 기록하며 다시 한 번 정상에 올랐다.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Butter’ 뮤직비디오는 발매 100시간이 채 되기도 전인 97시간 만에 2억뷰를 돌파하며 전세계 최단 기록을 달성했다. 종전 기록은 방탄소년단의 ‘Dynamite(다이너마이트)’로, 이 기록을 약 10시간 가까이 단축시켰다.

이에 케이팝 레이더 측은 “현재 ‘Butter’가 달성하고 있는 모든 기록들은 전세계 최단 기록이며, 6월 2일 중 최단 3억뷰 기록 역시 달성이 가능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실제 케이팝 팬덤 앱, 방탄소년단 블립에 따르면, ‘Butter’ 뮤직비디오는 1분에 6,246명씩 시청 중인 것으로 집계되어, 최단 3억뷰 기록 갱신에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케이팝 레이더의 방탄소년단 유튜브 조회수 분석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에게는 지난 7일 간 약 4억6천8백만 뷰의 조회수가 발생했다. 이 중 일본이 13.5%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며 최고 인기 국가로 나타났고, 그 뒤를 인도 10%, 인도네시아 7.8%, 대한민국 6.7%, 미국 6.4%로 뒤를 이었다.

이에 케이팝 레이더 측은 “방탄소년단은 타 아티스트들과 달리 특정 국가에 치중된 것이 아닌 전세계 국가에서 고른 비중을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뿐만 아니라 ‘Butter’(Hotter Remix) 버전 뮤직비디오도 2,478만 뷰를 기록하며 3위에 안착해 방탄소년단의 위력을 실캄케 했다.

이 가운데 이번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에서는 에버글로우의 ‘FIRST(퍼스트)’는 3,265만 뷰를 기록하며 방탄소년단의 뒤를 이어 2위에 새롭게 진입했다.

이 외에도 에스파의 ‘Next Level(넥스트 레벨)’(1,890만 뷰)를 비롯해 방탄소년단의 ‘Dynamit(다이너마이트)’(1,452만 뷰), NCT드림의 ‘맛(Hot Sauce)’(785만 뷰), ITZY(있지) ‘마.피.아. In the morning(마피아 인 더 모닝)’(779만 뷰), 방탄소년단의 ‘MIC Drop (Steve Aoki Remix)(Feat.Desiigner)’(755만 뷰),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하우 유 라이크 댓)’(732만 뷰) 등도 TOP10을 차지했다.

한편 케이팝레이더는 케이팝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팬플랫폼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을 선보인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음악업계를 위하여 전체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팬덤의 규모와 변화량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무료로 오픈한 서비스다. 현재 국내 608개 팀의 실시간 뮤직비디오 조회수, 유튜브 구독자, 트위터, 인스타그램 팔로워 등의 변화량을 웹사이트 형태로 제공하고 있으며 매년 ‘케이팝 세계지도’를 공개해 오며 화제를 만들고 있다. 특히 지난해는 트위터와 공식 파트너 협약을 맺고 케이팝의 10년 성장 그래프와 현황을 발표했다.

 

본 게시물은 커뮤니티2 홈페이지 데모페이지 입니다.
등록된 게시물은 테스트용이며 비회원이 복사한 자료일수도 있습니다.

전체댓글1

    • 반류랑
    • 2021-06-10 11:48:42

    국내 차트 1위중

    댓글 (0)
1
검색결과는 총 15건 입니다.    글쓰기
1